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놀러다니기
  3. 마지막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대둔산'

마지막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대둔산'

· 댓글 19 · 라라윈
대둔산은 그 산세가 빼어나 '남쪽의 금강산'이라고도 합니다. 근처의 계룡산과 함께 하여 계룡산은 '할머니산'이라고 하면 대둔산은 '할아버지산'이라고 하는 웅장하고 멋진 산세를 보여줍니다.
늦은 가을, 마지막 단풍이라도 보고 싶은 마음에 대둔산을 찾았습니다.


저처럼 마지막 단풍이라도 보기 위해 온 관광객들이 무척이나 많았습니다.


케이블카는 5분 간격으로 2대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요금은 1인 편도 3500원입니다.


표가 바코드로 되어있어 시간과 탑승인원을 정확히 조절하고 있었습니다.


한번에 40~50명 가량 많은 사람들이 탑승할 수 있는 큰 케이블카입니다. 좌석은 따로 없고, 버스처럼 서서 가는 것 입니다. 전망대까지 가는데 5분정도 걸립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보는 풍경도 아름다운데다, 안내방송을 통해 설명을 해주어 좋았습니다.


케이블카를 내려 바라본 전망대 입니다.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곳을 보면서도 개념없는 행동을 하시는 분이 있는지, 전망대 지붕에 저런 안내판이 붙어있습니다. ㅜㅜ


전망대에서 바라보니 주차장과 케이블카 탑승장이 저렇게 조그마하게 보입니다.


어느 방향을 둘러 보아도 감탄사만 연발하게 됩니다.



바위가 떨어져 있는 듯 붙어있는 기암괴석입니다.


구름다리를 오르고 싶었는데, 전망대부터 구름다리까지 가는 곳이 모두 이런 철망으로 되어 있어서, 신발때문에 갈 수가 없었습니다.  하이힐로도 무리없이 오를 수 있는 곳도 있지만, 이 곳은 절대! 굽있는 신발을 신고 오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쉽지만 구름다리까지 가지 못하고 전망대에서 절경을 감상하는 것으로 단풍놀이를 마쳐야 했습니다. ㅜㅜ
 

전망대 안 휴게소에서 몸에 좋은 재료들을 혼합한 변강쇠즙, 옹녀즙도 팔고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파전에 막걸리를 기울이시는 관광객 분들도 많았습니다. 절경을 병풍처럼 두르고, 술 한잔 즐기는 정취는 끝내줄 것 같습니다. (전 다음기회에...ㅜㅜ)
 

전망대 건물 곳곳의 모습도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큰 창 밖으로 가득한 단풍든 나무들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내려올때도 케이블카를 타고 왔습니다. 시간여유와 편한 신발을 갖추었을 때는 왕복중 한 번은 걸어서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둔산입구에도 음식점, 나이트, 노래방 등등 다양한 상점들이 있습니다. 이 곳들도 구수한 파전냄새로 손님들을 유혹하고 있었습니다. 식사를 너무 배불리하고 온 탓에 아무것도 사 먹지 못했는데, 다음에 이 곳에 올 때는 구수한 파전을 꼭 먹어보아야 겠습니다.


겨울을 목전에 둔 마지막으로 불타오르는 듯한 단풍의 모습입니다.


주차장에는 장이 서 있어 다양한 약재와 먹거리들을 팔고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본 전망대의 모습입니다. 저 멀리 주황색 건물인데.. 여기서 다시 올려다보니 높이 올라갔다 왔다는 기분이 듭니다. 케이블카 덕분에 얼마 걷지 않고, 불편한 신발로도 산 높이까지 올라갔다 올 수 있어 가벼운 나들이로도 아주 좋았습니다. ^^


💬 댓글 19
logo

나에게 있어 마지막 단풍 여행은...;; 끝나버렸다는..

내년을 다시 기약해야겠어요 좋은 추억 하나 더 만드셨네~~. 부럽다는~

다음엔..

logo

이젠 겨울여행을 해야될 때가 된 것 같아요...^^
날씨가 한 순간에 너무 급격히 추워져 버렸네요...
감기 조심하셔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대둔산에 다녀오셨군요....^^
절친한 친구가 거기에 근무하고 있는대요..미리 포스팅이라도 하시지 그랬어요....ㅎㅎ
안가본지 꽤 되었내요 전...이리저리 바쁜일로 잘 안가지게 되더라구요..^^
케이블카 올라가는 그 능선으로 산행하면 참 좋은대요..아쉽게 구두를...^^
뾰족한 뒷굽떄문에 계단 오르시기가 참 만만치 않았을꺼라 더 올라가시는건 포기했군요,,
올라가실때보다 아마 내려올떄가 더 힘들었겠지 싶어요..계단은요...^^
부츠에 미니스커트에..구름다리는 좀 무리였지요?....남성들의 시선처리 부담백배...^^
다음엔 밑에서 운동화를 빌리는 샌스를...^^

변강쇠즙..옹녀즙...이거 완전대박이내요?...사드시는분들이 있던가요?....
음...원료가 뭘지 상당히 궁금해 집니다 그려.....^^

지붕에 쓰레기투척중인 사람들은 쓰레기처럼 같이 지붕에 집어던져야 된다는...
즐거운 단풍구경이었을것 같아요..^^

logo

근처 식당에 밥 먹으러 갔다가 간김에 대둔산에 들른거라서.. 저렇게 개념없는 신발을 신고 갔었어요...ㅜㅜ
다행히 전망대까지는 잘 봤는데...
구름다리 철망은 도저히 못 올라가겠어서...못 봤어요..
담엔 가기전에 HSoo님께 말씀드리고 가야겠는데요~
아님 대전 정모를 저기서 한 번 할까요~? ^^

logo

우와... 단풍 예쁘네요.
마지막으로 단풍 구경간게 언제인지도 잘 모르고 살고있는데 이렇게라도 볼 수 있으니 기분이 좋아져요. : )

logo

^^
오늘보니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나무들이 단풍든 잎새들 떨궈버리고 헐벗어 졌네요...
저 사진속 풍경을 본 것이 얼마 안 되었는데...
금새 겨울이 왔나봐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와우,,,진짜 전망대안에서 밖에 햇살비추는사진 진짜 이쁘네요..ㅎㅎㅎ
한국사람들...ㅠㅠ부끄러..관광지에서 틈만보이면 매직이건 화이트건 뭐건들고 글쓰고,,

logo

우리의 방명록문화...ㅋ
좀.. 그럴때가 있죠...ㅜㅜ

저 전망대 곳곳이 참 예뻤어요...
전망대도 몇 층으로 되어 있는데
제가 늦게 올라가서 밑의 층 전망대는 문을 잠그고 계셔서 못 봤어요..ㅜㅜ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ㅎㅎ내년에는 놀러삼아 단풍구경사마 가야겠어요ㅡㅎ

logo

꼭 가야겠는데요.. 변강쇠즙 사먹으러 ㅋㅋ
이름한번 대박나게 잘 지었습니다.

그나저나 굽이 저리 높은데 힘들지 않으셨나요..?

logo

원래 대둔산 근처 식당에 밥 먹으러 간 김에 들러서..ㅜㅜ
저런 개념없는 신발로 갔었어요...
그래도 관광객들 편의를 위해 계단을 잘 해놓아서 전망대까지는 편하게 구경했어요~ ^^

logo

이짧은 가을을놓치면 또 1년을 기다려야죠~
열심히 가을을 즐기세요~

logo

4계절이 있어 한 계절이 3개월씩 정도밖에 안되니..
계절 즐기기가 바쁜 것 같습니다~ ^^;;

logo

한 쪽에서는 눈을 구경하고 다른 쪽에서는 단풍을 구경하고...울 나라도 생각보다 참 넓죠? ㅎㅎ

logo

그렇네요...^^
서울과 대전도 은근히 기온차 나는 것을 보면서...
우리나라도 크다는 생각을 했는데...
눈구경과 단풍구경이 혼재하는것이 더 그렇네요... ^^

logo

이미 여긴 눈이 한바탕 와버렸어요
마지막 단풍을 즐길 겨를도 없이... 겨울이 되버렸어요....ㅋㅋㅋㅋㅋㅋ

logo

여기도 급격히 겨울이 찾아왔어요...
2~3일 간격으로 첫눈과 다시 비가 엇갈려 오고 있어요..
계절의 마지막은 항상 아쉬운 느낌입니다...^^;;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이거 아주아주 산과 바위 그리고 단풍까지..
그리고 케이블카라는 놀이기구(?) 까지.. 즐거워 보이는 대둔산 여행이셨군요~ ㅋㅋㅋ

logo
inssomina

여름방학마다 플릇 캠프를 대둔산 관광호텔에서 했었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만나니
새롭게 느껴지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름사다리 부터 절벽 계단 까지 아찔함에 손에 땀을 쥐었었던기억이 있네요 ㅋㅋㅋ
대둔산 관광의 또다른 묘미는 온천??ㅋㅋㅋ 그리고 대둔산 내려와 대둔산 관광호텔쪽 길을
내려가면 즐비해있는식당에서 먹는 칡 동동주와 감자전 도토리묵 잊지 못할꺼예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