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방문객이 얼마나 되야 할까?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방문객이 얼마나 되야 할까?

· 댓글 68 · 라라윈
12월달에 애드클릭스 우수블로거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그간 애드클릭스를 운영하면서 얻은 나름의 결과를 분석/정리하여 공개해 보겠습니다.

블로그의 광고수익에 대해서는 벌써 많은 분들이 분석을 하시기도 했고, 각종 법칙을 가르쳐 주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법칙은 법칙일 뿐... 현실과는 많이 다르기도 합니다. 
1% 클릭율의 법칙을 이야기 하시지만, 제 경우를 보면 클릭율이 0.05%도 되지 않습니다. 
특히 만명 이하의 방문자에서는 클릭은 우연일 뿐 입니다. 

처음 방문객이 1000명이 넘어 엄청나게 기뻤던 날.. 광고를 클릭한 분은 한 명, 광고수익은 40원이었습니다. ㅠㅠ (그 때 우울하기도 했고 반성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가 방문객이 만명이 넘자 드디어 클릭율이나 수입도 놀라웠습니다.
처음 다음 메인에 소개되고 트래픽 폭탄을 맞자, 2만명이 넘는 방문자가 제 블로그를 휩쓸고 가셨습니다. 그 때의 애드클릭스 수입을 보니, 평균 0.035%의 클릭율에 4296원이었습니다.
다음으로 3만명이 넘는 방문자가 생기는 날이 있자, 0.045~0.05%의 클릭율에 만원정도의 수입이 생겼습니다.
그러다 5만명이 넘는 방문자가 있던 날은, 0.07%의 클릭율에 32,000원 정도의 수입이 있었습니다.

애드클릭스에서는 이 내용을 예쁘고 깔끔하게 자료로 정리해서 보여주는데, 규정상 수입을 제외한 자료는 외부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 제가 직접 도표로 그렸습니다. ^^;;

표에서도 보여지듯 오천명 이하의 방문객에서는 수입의 차이가 그다지 나지 않습니다.
100명이 방문했어도 광고수입이 좀 있는 날도 있고, 1000명 넘게 방문했어도 광고수입이 "0"인 날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만 명 정도의 방문객 수에서는 방문객 수와 수입이 정비례하고 있습니다. 방문객 수가 늘수록 수입도 커지는 것이지요.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결론은,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방문객이 만 명 정도 되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방문객과 수입>에서 이미 살펴본 내용을 <방문자와 클릭율>을 통해 재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천명 이하에서는 클릭율도 들쑥날쑥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 수가 적은데도 클릭수가 우연히 많을 수도 있고, 방문자 수가 많은데도 적을수도 있습니다. 클릭수가 아니라 클릭'율'이기 때문에 방문자 수 대비 클릭수라 %는 높게 나오기도 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오천명 이하의 클릭율은 일정한 법칙을 찾기 어렵습니다. 그저 '우연'이라고 보는 것이 속 편합니다. (괜히 법칙을 찾아내려면.. 머리만 아픈 듯..^^;;)
하지만 클릭율에서도 만 명 정도의 방문자에서는 어느 정도의 법칙이 보입니다. 수입처럼 확 늘어나는 정비례는 아니더라도 분명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는 것 입니다. 실제 수치를 봐도 만명선에서 0.03%선, 3만명 선에서 0.04%, 5만명 선에서 0.07%로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여기서 다시금 위의 결론에 힘을 실게 됩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방문자가 만 명 정도 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늘면서, 블로그 광고도 흔해지다보니....클릭율이 좀 더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도 광고를 자주 보다보니 광고가 주로 있는 우측 상단과 사이드바는 패스하면서 글을 읽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으례 광고 자리라 생각하고 눈이 자동필터링 해서 글을 읽습니다.

제목읽고 본문으로 패스하는 센스?? ^^;;

저만 그러는 것은 아닌지 비슷한 트래픽에도, 클릭율이나 광고수입은 좀 줄어들었습니다. 
2월달에 비슷한 2만명이 방문했을 때는 만원 정도의 수입이 있던데 반해, 12월에 2만명이 방문한 경우는 5~6천원의 수입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블로그에서 같은 광고를 보신데다, 이제는 광고에 익숙해 져서 호기심에 클릭하는 경우가 줄어서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저처럼 다양한 내용의 블로그 (좋은 말로 다양, 잡다한 내용이 있는 블로그 ㅜㅜ)의 경우에는 광고가 잘 매칭이 되지 않을 때가 많아, 트래픽이 광고수입으로 이어지는데 조금 더 거리가 있기도 합니다. 

   
어쨌거나 중요한 점은, 단 한 명의 방문자라도 열심히 포스팅을 할 때 오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것도  
기본은 좋은 포스팅을 하여 많은 분들이 봐 주실 때, 더불어 광고수익도 생기는 것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자, 그러면 돈은 자연스레 따라올 것이다'
라는 말이 아주 잘 적용되는 것이 블로그 광고수익이 아닌가 싶습니다. ^_________^
즐거운 블로깅 하시고, 보너스도 많이 얻으시길 바랍니다~ ^^

💬 댓글 68
이전 댓글 더보기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처녀인 모나 빈 켈리를 만수르 둘째 부인으로 둔갑시킨 기레기5 thumbnail 휴대폰 액정 깨짐, 3천원으로 깨진 액정 자가수리 후기22 thumbnail 여자가 남자를 좋아한다는 행동 신호, 끼부림 스타일32 thumbnail 남자 고백 거절한 후 여자의 심리 변화 4단계68 thumbnail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면?21 thumbnail 여자친구가 삐졌을 때 풀어주는 방법 - 여자의 마음 심리30 thumbnail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나타나는 특징150 thumbnail 전화걸었을 때, 연결이 되지않아 삐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왜 그럴까?22
💬퓨 💬퓨 💬퓨 💬퓨 💬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