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외모관리하기
  3. 가르마만 바꿔도 더 예뻐보여요~ 예뻐지는 간단한 팁

가르마만 바꿔도 더 예뻐보여요~ 예뻐지는 간단한 팁

· 댓글 36 · 라라윈

라라윈의 뷰티 예뻐지는 팁: 가르마만 바꿔도 더 예뻐보인다. 열린 얼굴 이용한 예뻐지는 팁

가르마를 탈 때 어떤 쪽으로 탈까?
얼굴형 보다는 보통 오른손 잡이면 오른쪽이라거나, 습관적으로 예전부터 그렇게 해오던 것을 그저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분이 말씀하시길..
얼굴을 반으로 나누어 보았을 때 보다 예쁜 쪽을 드러나도록 반대쪽으로 가르마를 타는 것이 인상을 훨씬 좋게 하고 인물을 좋아보이게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얼굴의 반 중 보다 좋은 쪽을 "열린얼굴"이라 한다고 합니다.

간단히 구분하는 방법은 입꼬리가 올라간 쪽이 열린얼굴이라 보면 된다고 합니다.
오른쪽 입꼬리가 살짝 올라갔다면 오른쪽이 더 잘보이도록 앞머리나 가르마를 왼쪽으로 넘겨주는 것 입니다. 반대로 왼쪽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고 왼쪽이 더 잘생겼다면 왼쪽이 잘 보이도록 앞머리나 가르마를 오른쪽으로 보내주는 것 입니다. 



한동안 인터넷에서 연예인들 왼쪽, 오른쪽 얼굴 합성 사진이 유행하였는데,  예쁘고 잘생긴 연예인들 조차도 더 나은 쪽이 있습니다. 간혹 좌우대칭 완벽한 인물도 있지만.. 대개는 아닙니다.

저도 원래 오른쪽으로 가르마를 탑니다. 가끔 가운데 가르마도 타지만 대개 오른쪽..
(아무 이유없이... 그냥 그래왔을 뿐...ㅡㅡ;; )
이십년을 이렇게 해오고 있는데, 한 달 전 쯤 머리스타일을 바꾸며 디자이너 분 권유로 가르마를 바꾸었습니다. 얼굴 대칭이 잘 맞는 편이 아니다 보니, 조금 이라도 이쁜 오른쪽이 드러나는 것이 확실히 이뻐보이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공주병 증세... ㅜㅜ)


여러분들은 가르마를 어떤 쪽으로 타시나요?
혹시 저처럼 얼굴모양과 관계없이 가르마를 탔다면, 열린얼굴이 드러날 수 있게 바꾸어 보세요.
얼굴이 훨씬 나아 보입니다... ^^


💬 댓글 36
logo

제 앞머리도 오른쪽이에요~
가끔은 앞머리가 거추장스러워서
넘겨버리기도 하지만,, 그것도 가끔 신선하더라구요^^
앞머리에 이런 공식이 있는줄 저도 몰랐네요~
전 그냥 미용사분이 해주시는데로 따라왔는데.,,
라라윈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logo

저도 별 생각없이 그냥 습관대로 앞머리를 넘겨왔는데...
열린얼굴 반대쪽으로 넘기는 것이 양쪽 얼굴을 다 커버하면서 좀 더 이뻐보일 수 있다네요...^^;;;
좀이라도 이뻐보인단 말에... 얼른 바꿨어요...^^;;;

logo

별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색다른 연출이 되는 군요
원래 이뻐서 그런가? ^^*

logo

가르마 하나에도 인상이 달라보이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사진 속 연예인 분들은 워낙 이쁘셔서...
어떻게 해도... 좀 예쁘신 것 같아요...^^

logo

저는 가르마가 기분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7:3 가르마를 주로 사용하다..무가마로 할때도 있고 그러네요 ^^; 위 사진들 보고 웃었습니다.ㅎㅎ

logo

기분따라 가르마를 달리해도 색다르겠는데요~ ^^
전 별 생각없이 한 방향으로 주로 하는 편이라서...
열린얼굴에 흠칫해서 바꿨습니다...^^

logo

가르마라.. 전 안타고 싶은데...
곱슬머리라 그런지.. 계속 타지네요.. ㅡ.ㅡ;;;

근데 저거 대칭사진 웃긴데요.. ㅠ.ㅠ

logo

앞머리가 모이는 모양이 아톰스러워서 그런거 같아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남자라면 올백~

logo

아... 굳이 가르마를 타지 않고 올백하는 방법도 있네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문득 생각난 건데,
자기가 거울로 볼때는 왼쪽으로 가름마 탔을 때랑 오른쪽으로 가름마 탔을 때랑
분명히 느낌이 다른데 남들이 보면 가름마 바꾼지도 모른다는 사실이 떠오르네요...

logo

ㅎㅎㅎㅎ 맞아요~
예전에 제 친구가 가르마 바꿨는데 못 알아 봐준다고
삐져서... ㅡㅡ;;;
달래느라 고생한 기억이 납니다...

logo

김혜수씨~~ 제일 웃긴다고요 ㅋㅋ
가르마 정말 바꾸고 싶은데 제머린 완전 억세서 절대 제말을 안들어준다능...^^;;
그래서 속편히 삔찔러 딱 고정시켜놓고 다녀요..
저도 예뻐보이고 싶은 여자인데 말이죠 ㅡㅡ

logo

저도 말 안 듣는 날은 삔으로 딱 고정시킵니다...^^;;;
그나마 여자들은 머리가 말을 안 들을때에는 삔이라도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가르마..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9대1..노인내 가르마....
머리를 짧게 자르고 나서 더 왼쪽으로 치우친느낌이...^^
어렸을적부터 자연스럽게 왼쪽 가르마가 되어 버린거같아요..^^

음..인상좋다는 소릴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어서 어느쪽이 인상이 좋을까 하고 생각해 봤는대요.
아무래도 거울을 자세히 봐도..별루 좋은 인상은 아닙니다 전...^^
이미지메이킹은 처녀총각들에게는 꼭 필요할꺼 같기도 해요..^^
첫인상이 참 중요한 자리나..면접시에는 꼭 필요할꺼 같기도 해요..
실력보다는 외모나 학벌로 평가하는 사회이다보니..이런 것도 문제가 되더라구요..^^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이쁘고 잘생기고 실력도 있으면 더욱 좋겠지만..^^

전 왼쪽입꼬리가 쫌 올라가 있는 편이군요...
개인적으로 여성분들 이마를 훤히 드러낸 스타일이 맘에 들어요..
머리깔이 얼굴 반을 덮고있는 분들은 왠지 좀 답답해 보이는 분위기잖아요..^^

라라윈님이야..워낚 미인이시니...머리스타일이야 뭐 어떠하든 어울리지 않겠습니까?...
아...전 아첨에 천제같아요.....^^;;
이젠 나이도 있고..인상을 풀어야할만큼 사람도 많이 안만나고..그래서 이미지메이킹은
전 아무 필요없을꺼 같기도 해요....^^
행복한 12월 보내세요!!!!!

logo

ㅎㅎㅎㅎㅎㅎㅎ
희수님 댓글보고 한참 웃었습니다...
기분을 붕붕 띄워주시는 재주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ㅋ

제 친구 중 하나는 여자들이 이마를 훤히 드러내면 이목구비에 그렇게 자신있냐며 괜히 투덜대던데...^^;;;
확실히 취향은 모두 다른가 봅니다...^^

logo

헤어스타일이 많은 인상을 좌우하는줄 알았는데 가르마 또한 한몫 하네요.
저두 거울앞에서 연습좀 해야될듯^^

logo

저도 가르마 방향따라 다른거 보고 조금은 놀랐어요...
얼굴이 대칭이 아니라 그런가봐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이미지가 확 바뀌는군요. 저는 항상 2:8 가르마 ㅋㅋ

logo

저도 2:8 가르마 좋아해요...^^
보통은 그냥 넘어가는대로 3:7이 되기도 하고...
그날 머리가 어떻게 제 멋대로 되느냐에 따라 좀 다른 것 같아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제 기억에 머리가 길때가 한번 있었지요.
한 가운데를 가르고 양 옆의 귀를 덮던 우리 시절에
가끔 남자들의 헤어가 ㅎㅎ

여자분들의 헤어 참 많은 신경을 쓰시는 걸로 아는데요
그래도 제일 첫번째의 스타일이 차분하고 좋은 듯 합니다.
12월 건강 하시구요

logo

가운데 가르마의 귀를 덮는 장발의 블루베어님을 살짝 상상해 보았습니다...^^
얼굴을 몰라 상상이 잘은 안 되네요~ ^^;;;

logo

싸나이라면 빡빡!!
이라고는 하지만, 한번도 해본적이 없네요^ㅡ^ㅎㅎ
DJ.DOC의 하늘이가 뒷통수가 못생겨도 빡빡밀라던데, 저는 많이 못생겨서 ㅡ.ㅡ;; ㅎㅎ
그나저나 김하늘의 좌우대칭은 압권입니다 ㅋㅋㅋㅋ 아줌마 같은데요^ㅡ^?
즐거운하루되세요^ㅡ^!!

아참, 라라윈님 사진숨기기 팁 감사합니다^ㅡ^!!

logo

저도 김하늘 좌우대칭보고 참 아줌마 스럽게 나와버린 것 같아 안타까웠어요...^^;;;
빡빡이 스타일은... 하려면 용기가 좀 필요한 것 같아요...ㅋ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저는 가운데... 인데 이제 바꿔볼가 합니다. 2:8 ??? 신뢰의 상징이라던데, 왠지 제가 하니 기생오라비같다는...

logo

ㅎㅎㅎㅎㅎㅎ 양깡님 사진에서 뵐때는 지금 스타일도 무척 잘 어울리시는 것 같습니다.. ^^

logo

본인 사진이 없어서 대략 무효라능~

logo

ㅎㅎㅎㅎㅎㅎ
저보다 아름다운 미인 연예인 사진들 잔뜩으로...^^;;;

logo

앗.. 지금 제 머리도 김태희씨랑 같은 방향의 앞머리네요. ㅎㅎ

logo

3장의 사진 중 어떤 걸까 궁금해 졌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스타일이라면 독특하실 듯...^^;;;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와~ 좋은정보네요...
저도 바로 거울보러 가야겠어요. 감사 ^^

logo

저도 저 얘기 듣고 어느쪽 입꼬리가 올라갔는지 얼른 거울 봤었습니다... ^^:;

logo
SiennVictoria528627

가름마는 제대로 타있는데 얼굴이..... ㄸㄹㄹ
역시 얼굴이 안예뻐선지 가름마랑은 상관없는 여잔가봐요...
아 슬퍼 ㅠㅠㅠㅠㅠ

logo
SiennVictoria528627

가름마는 제대로 타있는데 얼굴이..... ㄸㄹㄹ
역시 얼굴이 안예뻐선지 가름마랑은 상관없는 여잔가봐요...
아 슬퍼 ㅠㅠㅠㅠㅠ

logo
SiennVictoria528627

가름마는 제대로 타있는데 얼굴이..... ㄸㄹㄹ
역시 얼굴이 안예뻐선지 가름마랑은 상관없는 여잔가봐요...
아 슬퍼 ㅠㅠㅠㅠㅠ

logo
SiennVictoria528627

가름마는 제대로 타있는데 얼굴이..... ㄸㄹㄹ
역시 얼굴이 안예뻐선지 가름마랑은 상관없는 여잔가봐요...
아 슬퍼 ㅠㅠㅠㅠㅠ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