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단같이 풍성하고 아름다운 머리로.. 려(呂) 흑운모

저는 머리가 긴데, 모발이 가늘고 숱은 좀 많은 편 입니다. 긴 생머리가 지겹단 이유와 긴 생머리도 더 찰랑이게 관리하겠다는 목적하에 웨이브와 각종 매직펌을 하다보니... 머리결도 상하고 두피도 각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머리결과 두피관리가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이런 저런 샴푸나 두피케어 제품들 많이 써보는데, 프레스블로그 덕분에 눈독들이던 려 흑운모 시리즈 제품을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선물받은 제품은 려(呂) 흑운모 샴푸와 흑운모 진액입니다.
 

먼저 려(呂) 흑운모 샴푸는 짙은 갈색의 한약냄새가 확 나는 제품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한약재의 향을 무척 좋아하는데, 한약재 향을 싫어하시는 분은 약간의 거부감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찐득한 카라멜색 펄 샴푸로, 거품도 풍성하게 잘 나고 세정력도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
손상모 용이거나 건성모발용 샴푸들은 머리결에는 좋은 듯 하나 세정력이 약해서 머리 감고 얼마 지나지 않아 기름지는, 뭔가 머리를 감다 만듯한 찝찝함이 남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샴푸는 쿨샴푸들처럼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는 느낌도 있고, 세정력도 좋아 마음에 듭니다.

이 샴푸를 사용하면서 흑운모진액도 써볼 생각에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따로 하지 않았는데, 그래도 머리가 심하게 부시시해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기대했던 려(呂) 흑운모 진액입니다.
원래 머리 감을 때나 머리 빗을 때 어느 정도 머리가 빠지는 것이 정상이라고는 해도, 요즘들어 머리가 약해져서 빠지는 느낌이 들다보니 머리건강이 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식약청에서 허가를 받고, 8주만에 개선효과가 입증이 되었다고 하니.. 이 얼마나 기대감이 큰지... 게다가 이름도 '진액'. 몸에 좋은 보약에서 자주 사용되는 이름입니다. 거기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짙은 고동색 패키지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_+

려 흑운모 진액은 편하게 스프레이 타입이라 사용하기에도 편리했습니다.  '진액'이라고 하기에 찐득한 까만 액체를 예상했는데, 스킨처럼 맑은 무색의 끈적임없는 액체였습니다. 약간의 한약향이 나는데,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두피에 발랐을 때 화한 느낌이나 자극적이지는 않은데, 시원함은 느껴집니다. 맑고 끈적임 없는 액체이다 보니 두피에 잘 스며드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두피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 들과 비교해 보자면, 제품의 용도나 목적이 좀 다르지만 우선 두피에 닿는 느낌과 스며드는 정도는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제품 목적  타입  두피 민감도  흡수정도 
 큐레어 두피마사지  두피 진정, 마사지  스프레이  화한 느낌 강함, 자극적  약간 겉도는 느낌 
 도브 두피진정로션  두피, 비듬 케어  로션  화한 느낌 강함,  로션타입이라 뭉치고 흡수 더딤
 려 흑운모 진액  탈모방지, 양모  스프레이  시원한 느낌  스킨처럼 가볍게 흡수

사용효과는 아직 8주는 안 되었지만, 1주 정도 사용했어도 만족스러운 편 입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 개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는 점과, 머리결이 좀 더 건강해 보인다는 점 입니다.  몇 시간 내로 효과가 나타나는 진통제 같은 의약품이 아님에도 1주 사용하고도 이 정도 효과(?)가 보이면, 8주 정도 사용하다보면 광고에 나오는 윤은혜양 머리처럼 풍성하면서 건강한 머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8주 후에는 머리결 자랑 샷 포스팅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