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기계 잘쓰기
  3.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5000 후기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5000 후기

· 댓글 14 · 라라윈

라라윈이 써본 전자제품: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5000

X-NOTE P510은 성능이나 디자인, 구석구석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편의기능까지 아주 만족스러운 노트북입니다. 


이 완벽한 노트북에도 한 가지 마음에 안드는 것이 있습니다. USB 포트가 두 개뿐인데다가 그것도 모두 왼쪽에 있습니다.



(알고보니 오른쪽에도 포트가 하나 더 있었는데, 제가 몰랐었습니다..ㅠㅠ)



저는 유선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 점이 무척 불편했습니다.  그러나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면 되었습니다.


이 컴퓨터는 자체적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핸드폰도 블루투스를 지원하는데,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으니, 쓸 일이 없는 기능이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블루투스가 있는 것을 보면서, 단순하게 "컴퓨터로 무선이어폰 쓰는 것도 아닌데 블루투스가 무슨 필요가 있담..ㅡㅡ;;" 하고 생각했습니다. (블루투스는 무선이어폰에만 쓰는 것인 줄 알고있던 1인입니다..ㅜㅜ)
그러나 유선마우스가 너무 불편해서 찾아보니, 이제는 펜타입, 타블렛타입, 무선 등등 별의별 마우스가 다 있더군요. 그 중에 블루투스 마우스도 있었습니다. 그것을 보니, "아! 블루투스가 마우스나 부가장비랑 연결할 때도 사용하는거구나.."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얼른 블루투스기능이 되는 무선 마우스를 장만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5000'입니다.

포장이 너무나 튼튼합니다. 비닐포장이 너무 튼튼해서 가위로 난도질을 해야 간신히 마우스를 꺼낼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와 건전지, 마우스 케이스,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윗면에 건전지 표시등이 있고, 휠, 이전페이지로 돌아갈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밑면입니다.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AAA사이즈 두 개가 들어가는데, 몇 달은 가뿐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전지 교환이 필요할 경우는 윗면의 건전지 표시창에 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건전지 절약을 위한 전원버튼과 블루투스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튼은 맨 처음 인식시킬 때 한 번 눌러 준 다음에는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한 번 인식이 되고 나니, 다음부터는 알아서 마우스 전원만 켜면 인식합니다.

컴퓨터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실행시킨 뒤, 마우스의 블루투스 버튼 한 번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몇 초도 안 걸려서 마우스를 인식하고, 마우스를 편안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한 손에 쏘옥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여자 손에 딱 쥐어지는 정도인데, 마우스의 클릭버튼이 넓적해서, 손이 크셔도 사용하시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케이스에 넣어두면 됩니다.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닐 때도 전용케이스가 있으니 깔끔하고 좋습니다.

무선 마우스를 처음 사용해봐서, '과연 편리할까, 잘 인식될까?' 갖은 걱정을 했는데, 실제 사용해 보니 정말 편리합니다. 마우스패드 없이도 너무나 잘 인식하고, 버벅댐이 없습니다. 먼 거리에서 사용해도 잘 됩니다. 이래서 무선마우스가 인기가 있다는 것과 레이저 마우스가 좋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블루투스로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니, USB포트가 남아돕니다. USB나 카메라, 프린터 등등의 장치 연결할 때나 한번씩 이용해주면 됩니다. 왼편에 있어서 불편하다 싶더니, 마우스를 제외한 나머지 용도는 모두 왼편이 편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터치패드 자체가 아주 훌륭한데다가,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어서 유선마우스를 위한 오른쪽 또는 뒤편 USB포트가 없었나 봅니다. 최신형 노트북에는 그에 걸맞는 주변기기도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새 노트북 덕에 무선 레이저 마우스 써보니 정말 편합니다. 가끔 전원버튼 끄는 것을 깜빡하기도 하는데, 전원에 신경써야 한다는 것을 빼고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



주소 : 140-877 용산구 한강로3가 1-1번지 나진전자월드 6층 616호 마이크로소프트 센터앞
전화 : 02-3273-4717
A/S 접수받는 전화번호 : 대표 1577-9700


💬 댓글 14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역시 무선이 편하긴 하죠... 멋진 사용기이시네요.

logo

전 무선을 첨 사용해봐서..
무선은 배터리도 그렇고 불편하지 않을까 혼자 망설였는데..
써보고 진작 무선으로 바꾸지 않은걸 후회했어요...^^;;;

logo

오.. 저도 델미니9이있는데.. 무선마우스 함 사서 시도해봐야겠군요.!!

logo

무선 마우스 써보니까 정말 편리해요..
선이 없다는 것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어요..
정말 강추입니다..^^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와! 너무 좋네요^^ 써보고 싶어요^^

logo

무선 마우스 써보니까 상당히 편리하고 좋아요...
강추입니다~ ^^

logo

헙....블루투스는 저도 이어폰만 생각했는데
마우스까지 !!!!!!

logo

저도 블루투스는 이어폰에만 쓰는 줄 알았어요...^^;;;

logo

저도 손목이 아파 마우스를 바꿀때 무선 마우스를 고려했는데 포인팅이 정교하지 않다는 평이 있던데
직접 써보시고 어떤지 소감 부탁드립니다 ~

logo

마우스를 이용해서 아주 정밀한 그래픽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닌 이상 괜찮은거 같아요..
전 이 마우스로 그래픽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하는데..
충분히 만족스럽던데요... 정교하게 선을 긋거나, 그림을 덧 그릴 때도 괜찮았어요..^^

logo

블루투스를 사셨다니 드릴말씀은 없습니다만 P510의 USB포트는 총 3개입니다. 왼쪽에 2개 오른쪽에 e-SATA포트와 USB를 콤보로 쓰게 되어있습니다.

logo

이런...ㅠㅠ 몰랐어요...
왜 2개밖에 없을까 혼자 의아했었는데...ㅠㅠ
어쨌거나 마우스는 아주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 유선보다 확실히 편한거 같아요~ ^^

logo

제가 무선마우스가 처음 생겼을때의 그 묵직함은 아직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배터리가 들어 있어서, 마우스가 너무 무거웠거든요 ㅠㅠ;

logo
여신^^

일반컴퓨터에도 무선마우스 써도될까요?~~ 그리고 무선마우스는 가격대가어느정도되나요 ? ~~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