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메신저로 남자친구의 권태기 체크하는 방법

메신저로 남자친구의 권태기 체크하는 방법

· 댓글 20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메신저로 커플 권태기 체크하는 방법

트위터, 메신저, 미니홈피 등이 연애에 미치는 악영향에 이어 장점에 대해 수요일에 올린다고 예고만 드리고 일요일에야 올리게 되었네요.. ^^:;;; 늦어서 죄송해요. 그럼 바로 본론으로.... ^^;;;
요즘 많은 사람들이 눈 뜨자마자 아이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확인을 시작하고, 이어서 하루 종일 컴퓨터와 함께합니다. 그래서 인터넷만 살펴보면 여자친구가 일 한다더니 페이스북에서 인기관리하고 있는지, 남자친구가 바쁘다더니 트위터에서 미녀에게 찝적대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디지털 매체는 디지털 의부증 (컴투스님이 정의해주신 단어인데, 딱이죠. ^^;;) 의 도구로 적극 활용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디지털 인터넷 매체는 커플의 권태기를 체크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인터넷, 권태기, 디지털 연애, 디지털


권태기 체크 1단계 : 문자의 양과 질 확인

권태기가 의심스러워지면, 먼저 둘 사이의 일을 되새김질 해보게 됩니다.
최근에 상대방이 어땠는지, 예전에 비해 같은 상황에도 다르게 무심히 반응하지 않았는지 떠올려보고, 가장 쉽게 핸드폰을 뒤져봅니다. 상대방 핸드폰을 몰래 훔쳐본다는 것이 아니라, 자기 핸드폰에 와 있는 문자의 양과 질을 체크하는 것 입니다. 예전에 비해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고, 문자내용도 "밥 먹었어?" "ㅇㅇ" "잘자" "너도"  수준의 단문 단답이라면 권태기 알람에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변해버린 상대방의 초반 모습을 떠올리면서 아쉬워하게 됩니다.
처음 만날 때는 "보고싶다." "좋아한다." "너 같은 사람은 처음이다." 등의 달콤한 말을 한보따리 해주더니 요즘에는 최소한의 생존과 의사소통에 필요한 말을 제외하고는 안한다는 생각에 서운함이 쓰나미처럼 몰려옵니다. (참고: 남자친구의 달콤한 말에 목숨거는 이유)


권태기 체크 2단계 : 저장된 메신저 대화내용 확인

문자를 보며, 눈에 보이는 증거를 확보하게 되면, 이어서 메신저도 다시 보게 됩니다. 
메신저 대화내용을 저장 안하는 사람은 흔적이 없지만, 메신저 대화내용은 그냥 저장하는 사람이라면 고스란히 대화내용이 남아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예전과 다른 메신저 대화내용을 보며, 명확한 권태기의 증거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문자와 달리 메신저 대화내용을 다시 보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문자는 전후 상황이 상당히 잘라진 상태에서 덩그러니 보낸 말 또는 받은 말만 보이지만, (아이폰 문자나 안드로이드 대화문자 어플은 대화처럼 보이긴 합니다만..) 메신저 대화내용은 구체적인 맥락과 당시의 행간의 느낌까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분명 나와 남자친구가 한 대화인데도 다시보면 제3자 입장으로 조금 객관적으로 극본 구경하듯이 보게 됩니다.
메신저로 이야기하던 당시에는 제3자가 아니라 대화 참여자로 바로바로 반응해야 했기 때문에 내 입장과 다음에 할말을 생각하느라 읽지 못했던 부분들이 나중에 메신저 대화내용을 다시 보면서 제3자처럼 대화내용을 읽어가다보면 보이는 것 입니다.

그렇게 보면, 나만 서운하고 남자친구만 변했고 남자친구만 예전같지 않은 것이 아니라, 남자친구 역시 서운한 듯한 흔적도 느껴지고, 남자친구 역시 여자친구가 변한 듯한 느낌에 섭섭해하는 감정이 읽혀집니다. 둘 사이에 한 쪽이 좋으면 다른 쪽도 좋고, 한쪽이 계속 싫어하고 짜증나게 굴면 상대방도 비슷한 감정을 공유하듯이, 커플도 자연스럽게 여자친구가 남자친구가 변했다며 투덜거리고 서운해하면 남자친구 역시 비슷한 상태가 됩니다. 여자친구가 수시로 짜증을 내면 남자친구 역시 짜증스러운 상태가 되고요.
원래 기분이 좋아서 신이 난 사람 옆에 있으면 덩달아 신나는 것 같고, 우울해 죽을 것 같은 사람 옆에 있으면 나도 우울해지는 듯한 감정의 전이가 일어나기 때문인가 봅니다. 
다만 남자의 성격에 따라, 오빠여서 서운하다고 삐졌다고 말을 못할 뿐이거나, 남자다워야 하니까 그런 감정을 여자처럼 쏘아대지 않을 뿐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권태기 체크 3단계 : 나의 대화 말투, 내용의 변화 체크

혹시 남아있다면 남자친구와 사귀기 전의 메신저 대화내용을 한 번 열어보세요.
그 때는 다정했던 남자친구의 대화내용을 보며  “거봐. 이때는 이렇게 한 번 만나려고 난리를 치던 놈이 이제는 변했어.” 라면 분노의 맥주 한캔을 원샷하거나, "이랬던 사람이 변했어..ㅠㅠ" 라며 혼자 울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 때 자신의 말투를 한 번 보세요. 그리고 그 때 나의 대응방식을 보시고요.
아무리 똑같다고 주장하고 싶어도 연애 초반의 말투는 여성스럽게 보이고 싶은 본능에 나긋나긋하고, 그러면서도 센스있는 여자로 보이고 싶어 상큼하기 위해 애쓴 티가 보일 것 입니다.
그리고 지금의 대화창을 열어서 나의 말투를 보면 흠칫할지도 모릅니다.
나긋함은 오간데 없고, 하루를 지낸 투덜거림, 짜증나는 사람에 대한 뒷담화, 남자친구의 말에 대한 무심한 반응들로 얼룩져 있을수도......

예전에 제 메신저를 띄워보니, 사귀기 전에 친해지려고 메신저로 수다를 떨 때는
“오빠~ 그래요~?” “어머 넘 잼있다~ +_+”
“ㅎㅎㅎㅎㅎ” “오빠 대단해요. 그런 것도 할 수 있어요?” 등의 긍정적이고 애교스러운 리액션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의 메신저 창을 보니 가관이었습니다.

“응.” 그것도 귀찮아서 “ㅇㅇ”
“주무삼.”
“뭐?”"왜?"

눈을 초롱초롱 빛내며 샤방샤방하게 반응하던 여자는 없고, 절친 여자친구에게도 안 보일 무뚝뚝한 모습의 사내아이가 메신저 속에 들어앉아 있었습니다. ㅜㅜ


요즘에 수업을 듣는 교수님이 자주 인용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언어는 존재의 집" 이라는, 하이데거의 명제입니다. 이에 대해 철학적으로 이야기해보자는 것은 아니고요. ^^;;;
말하는 것에 따라 그 사람의 감정과 생각과 관계가 담긴다는 이야기가 하고 싶은 것 입니다. 정말로 나는 변한 것이 하나도 없는데 남자친구만 변했을 수도 있겠지만, 점점 사이가 편해지고 가까워지면서 그 사람에게 하는 나의 말이 척박해지고 무미건조해지지는 않았는지....
그래서 상대도 보기만 해도 좋던 달콤한 여자친구가 무심한 사내녀석들과 별반 다름없이 느끼지는 않을지...
남자친구에게 "변했어. 서운해." 라는 융단폭격을 가하기 전에 한 번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용도에서는 메신저 대화내용 저장이 아주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솔로분들께도 이런 용도로 추후 연애를 시작할 때, 상대방과 한 대화내용을 저장해두시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연애 초반의 허풍을 확인하게 될 수도 있고, 나를 돌아보기에 앞서 확실히 변한 상대방을 확인하는 도구로 가슴아플 수도 있지만, "연애에 있어 나를 돌아보는 도구" 로 아주 괜찮은 매체입니다.


남자친구의 권태기 확인 - 남자친구가 뭐하는지 끊임없이 확인하고 싶어하는 여자의 심리
- 남자 친구가 사귀고 나면 변하는 이유는 왜 일까? - 여자가 궁금한 남자의 행동 심리
- 통통튀는 매력녀가 사귀다보면 평범녀가 되는 이유는?
- 왜 사귀기만 하면 매력이 뚝 떨어질까?
- '더 이상 해 줄게 없어서 헤어진다'는 말의 진짜 의미는?
- 연인사이 권태기를 어떻게 해야할까?
- 정말 좋아하는 커플은 몇이나 될까?
💬 댓글 20
logo

아~ 정말 이래서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구나...ㅠㅠ
이런걸 제때 몰라봐서... .-.-;;
라라윈님 같은 여자로서 부럽습니다. ㅋ

일요일 저는 경주에서 맞는 천년의 아침입니다. ^^

logo
하라구

아놔 저는 남친이랑 옛날 메신저 보면
남친 변한거만 눈에 들어와요.
근데 글 읽다보니 뜨끔하네요. ㅋㅋㅋ

logo
음....

제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권태기의 이유를 찾는 것도 좋겠지만
스스로에게서만 원인을 찾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연애는 둘이 하는 거잖아요.
남자친구도 분명 자기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반성하게 해야 될 것 같아요.

logo

맞아요 저장된 대화보면 진짜
몰랐던 사실들이나 감정들이 여기저기서.....
그래서 제가 대화저장을 꼭 하곤하죠;;
나중에 언제 필요할지 몰라요 ㅋㅋㅋㅋㅋㅋ

logo

연예도 많은 정성이 필요한 것이겠죠.
언제나 따뜻할 수는 없는 것인데 그럴 때마다 서로를 보듬어줘야 사랑을 유지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런 얘기할 수 있는 분들이 부럽네요^^;;

logo
HJ

정말 좋은 방법이네요.IT에 잘 아시는 라라윈님이 부러워요. 저는 아직도 컴맹수준이랍니다. 휴대폰도 전화위주로만 사용하구요..에고고..-.-;;

logo
최정

문자의 양과 질을 보면은 표가 나죠~
점점 작아지는 문자의 양 그리고 문자내용이 단답형~
아름다운 멘트 언제 들어보았을까?라는 막연함~
이런 남자였나?라는 후회등등~

logo
1234

남친탓만 할게 아니라 저도 좀 고쳐야 할 점이 많은 거 같네요.
실망많이 했을 텐뎅...

logo
체크

두가지 경우가 생각이 나네요.
첫번째 : 관리하기-> 예)어려운 연애, 사회생활에서의 인맥, 친구관리 등, (저같은 경우는 살고 죽는 문제가 아닌한 가뿐이 아웃시키기로 함. 결과는 가난과 혼자만의 삶)
두번째 : 질긴 정 -> 떨어지면 괴로운, 같이 있는 시간마다 싸운다해도 떨어질수 없는것.

피스!!!

logo

오홋 앞으론 채팅할때도 조심해야겟는걸요 ^^;

logo

ㅎㅎ 이거 오픈되도 되나요?
바람둥이 남자들 이제 더 조심할 거 같은데.. ㅋㅋ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구요. ^^

logo

서로의 관계를 체크해보고 자기자신도 뒤돌아
볼 수 있는 좋은 수단이네요. 사실 오랜 기간
동안 익숙해져 있다보면 본인 스스로의 변화를
잘 못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logo

ㅋㅋ 이렇게만 안하면 되는군요... 나중에 여친이 생기게 되면 써먹어야 겠습니다..
저도 좋아하는 애가 문자 보내면 일부러 보관함에 저장하는데 ㅋㅋ
서로 좋아한다면 나중에 되돌아볼수 있는 좋은 예가 될꺼 같네요

logo

ㅋㅋㅋ.. 공감이 무지무지 가는 글이어요~

logo

에효 에효 그냥 한숨만 ^^;;

logo

남중-남고-공대 출신 메신져에는
남자만 바글바글..어휴..ㅠㅠㅠ

logo

정말.. 말투가 변하는거 같습니다.ㅎ

그리고 달콤한 말도 줄어들구요 -ㅅ-;;


닭살 돋는 대화 내용 저장해놨다가 다시 보면 정말 재밌을거 같습니다. ㅋ

logo
모바일소녀

http://www.mflutter.com
무료 모바일 홈페이지

logo
어떻게할까나

우린 완전 반대인데... 저는 하나라도 더 보내고 싶고 그런데 여친은 그게 아닌듯...
대화내용 확인해보면 확실히 다르다는..ㅠㅠ 아직 초반인데..줸장!!!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 사업자등록에 따른 부가세 신⋯ 💬굿보 30살먹고 커뮤니케이션과 대⋯ 💬므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