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철학/전공 직업
  3. 미니스튜디오 만들기, 집에서의 사진 배경 고민 끝~

미니스튜디오 만들기, 집에서의 사진 배경 고민 끝~

· 댓글 51 · 라라윈
블로그하노라면 사진들을 찍어서 올릴 때가 많습니다. 사진을 찍다보면, 배경이 마땅치가  않아 골치아플 때가 많습니다. 작은 물체라면 A4지 같은 곳이나 색지 위에 올려놓고 찍으면 좀 나은데, 그보다 큰 물체는 늘상 방바닥에 놓고 찍게 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찍은 사진의 배경은 모두 방바닥..ㅜㅜ)
게다가 집에 잡동사니가 많다보니, 사진안에 잡다구레한 물체들이 함께 찍혀서 나중에 포샵처리를 해서 올려야 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사진찍을 때 사용할 배경판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집에 간단 설치할 수 있는 초간단 미니스튜디오를 만들어 볼까요? ^^
(미니스튜디오라고 하면 넘 거창하지만, 배경판에 스탠드 하나만 세워도 나름 스튜디오..ㅋㅋ)


준비물은 폼보드 또는 우드락 2매, 시트지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양면 사진배경판을 만들거라 흰색, 검은색 2가지로  1m*1.4m (한마 반에서 두마정도)를 준비했습니다. 저런 보드가 아니라 박스나 하드보드지로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한 면은 흰색을, 다른 한 면은 검은색 시트지를 붙여주는 것 입니다.
밑 부분에 사진과 함께 다시 설명했습니다. ^^


혼자서 만들고 무척이나 뿌듯해 하면서,  사진 몇 장 찍어 보았습니다.
배경이 깔끔해서 배경의 지저분한 물체를 지우는 포샵을 안 해도 되서 좋았습니다. ^^


책도 세워서도 찍어보고...

반대편 검은 배경위에 수고한 밀대도 찍어보았습니다. 원래는 유리창 닦이인데, 저는 시트지 붙이는 작업에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

집에서 사진 찍을 때, 배경이 지저분해서 고민이시라면,
초간단 미니 스튜디오 하나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

💬 댓글 51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검은색 배경 멋지네요~
물체가 허공에 떠있는거 같아요 ㅎㅎ

저는 저주 받은 손이라
시작도 하기 전에 덜덜~ 떨리기 시작합니다 ㅠㅠ

logo

전 디카도 없고 걍 휴대전화로 버티는 중이라서 ㅜㅜ;;
주로 모니터화면 캡쳐,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블로깅하는 편이라 아직까지 내공이 모자른듯 합니다.

logo

와~ 이거 좋은데요ㅎㅎ 저도 사진 찍을때 배경때문에 골치아픈적이 많았는데ㅎㅎ

logo

허걱! 저도 비슷한 방법을 사용중입니다. 저는 저번에 택배 상자 큰 걸 받아서 거기에 흰색 도화지를 발라서 사용했죱.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우와... 괜찬은데요 ? ㅎㅎ
저는 포샵질 안하고 그냥 무작정 올리는지라;;; ㅋㅋㅋㅋㅋ
하나.. 만들어 둘까 고민 되네요 ㅎ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저도 가금 사진을 찍을때 달력을 이용하고 휜색천을
찿아 뒤지곤 햇었는데 좋은 방법이네요.
하나 만들어서 사용해야 겠어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굿! 아이디어입니다~
저도 한번 만들어 본다 생각만 하다가 게을리즘 때문에 못하고 있네요. -ㅅ-;;
A4 용지 몇장 바닥에 깔고 무조건 90도 각도에서 찰칵찰칵~ 흐흐..
사진이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

logo

앗, 저도 미니스튜디오 만들기 귀찮아서 결국 krang님처럼 a4용지 깔고 90도 각도에서..ㅎㅎ
시트지는 빤딱거려서 빛이 이상하게 나오지 않을까했는데 잘 나오는군요.^^

logo

은박지를 더하면 더운 완벽한 스투디오가 되지요~^^

logo

좋은데요...전 게을러서 방다닥에 놓고 그냥...ㅎㅎ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전 그냥 이불위에 올려놓고 찍거나 식탁위에 올려놓고 찍는...
일단 중요한 건 빛이 잘 받는 곳이냐가 문제라서
빛이 가까운 곳을 선택하게 되더군요^^
스튜디오까지는 아니지만 제품 촬영시 흰색용지 깔고 찍은 적도 있어요.

logo

좋은 아이디어네요.
어떤 분은 천을 바닥에 깔고 찍었는데 괜찮게 보이더라구요.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대단해요~

logo

헤헤~~ 감사합니다~ ^^

logo

ㅋ 전 검은색 보드판 사다가 배경으로 쓰고 있습니다.
주로 책사진 찍다보니.. ^^

logo

아디오스님은 이미 사용하고 계셨군요~~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좋은 방법인걸요~~~
한번 시도해봐야겠다능~~~

logo

뭐든 큰 판만 하나 있으면 되서...
만들기도 쉽고, 사용해보니 유용하고 그렇네요..^^

logo

저도 꼭 만들어서 사용해 봐야겠어요.
이런 좋은 방법이.. 호오.
시트지와 폼보드지만 있으면 되는거죠?

logo

네~~ 뭐든 큼직한 판만 있으면 되요~ ^^
하나 만들어두니 상당히 유용합니다~ ^^

logo

오.. 깔끔하군요! 저 깔끔한 배경에 아이를 놓고 찍어보고 싶군요. ㅎ

logo

하나 만들어 놓고 유용하게 잘 써먹고 있어요...^^
허접한 배경이라도.. 없는 것보다는 좋은 사진이 나오는거 같아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정말 멋진 생각을 하셨군요^^7
저도 미술을 전공 했지만...
실상 생활에서 이런 아이디어를 얻기가 힘든데...
나중에 저도 써먹어야 겠네요^^

logo

대충 만들었더니 기포도 생기고, 좀 엉성하긴한데...
그래도 사진찍을 때 좋아라하며 펼쳐놓고 쓰고 있어요...^^;;;
배경될만한 판이 따로 있으니, 물체 찍을 때 나름 유용합니다~ ^^

logo

오오 굉장히 간단하지만 좋은 팁이네요... ^^
나중에 그런 기회가 있다면 이 팁좀 이용해야겠습니다 ㅋㅋ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저는 맞는 말 같은데요'님의⋯ 💬ㅇㅇ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