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여자의 왼쪽에 설까 오른쪽에 설까? 사소하지만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팁

여자의 왼쪽에 설까 오른쪽에 설까? 사소하지만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팁

· 댓글 7 · 라라윈

데이트할 때 여자의 어느 쪽에 서는 게 좋을까?

데이트에서 핑크색을 입으면 남자의 호감도가 올라간다거나, 운동을 했을 때 심박수가 증가하면서 상대에 대한 호감과 헷갈린다거나 하는 심리학 이론들을 읽으면 무척 재미있습니다. 재미있고 데이트에서 써먹기도 좋은 것 중 하나가 위치의 심리였습니다. 왼쪽에 서는 것과 오른쪽에 설 때 느끼는 편안함이 꽤 다르다고 합니다.


공이 날아올 때 막는 사람

# 무의식적 반응

갑자기 공이 날아온다. 무언가가 튄다.

오른손잡이라면 자신도 모르게 오른팔을 들어 방어를 하거나 반응을 합니다.

주문을 할 때나 손을 들라고 해도, 오른손잡이들은 대체로 오른팔을 번쩍 듭니다.


일부러 의식해서 하는 행동이 아님에도 자주 쓰는 팔, 자주 쓰는 손이 먼저 반응을 하고 움직이는 것 입니다.

고로 오른손잡이의 경우에는 왼쪽에 비해 오른쪽이 훨씬 예민해진다고 합니다.

지하철, 의자, 강의실 같은 곳에서 누군가 와서 옆에 앉았을 때, 빈 자리 중에 왼쪽에 앉을 때보다 오른쪽에 누군가 와서 앉았을 때가 좀 더 신경이 쓰인다고 합니다.


# 의식적 반응

무의식적으로도 자주 쓰는 손 방향이 더 예민한데, 실제 사용을 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식당에서 밥을 먹을때 오른쪽에 숟가락통과 휴지가 있으면 자꾸 걸리적거립니다.


여자친구끼리 친함의 표시로 손을 잡거나 팔짱을 끼고 다닐 때도 오른팔이 잡히면 불편합니다.

핸드폰 하나를 꺼내 볼 때도 불편하고, 가방에서 무언가를 꺼낼 때도 오른손이 잡혀있으니 왼손으로 더듬더듬 찾아야 해서 불편합니다. 솔직하게 "불편하니까 이것 좀 놓으라고," 라고 할 수 있는 사이라면야 솔직히 말하겠지만, 아직 안 친한 사이라서 친해져 보겠다고 팔짱을 끼고 친한 척해보는 사이에서는 말도 못하고 불편해서 뻣뻣하게 굳어지곤 합니다.



고로 오른손잡이인 경우에는 오른쪽으로 접근하지 말고, 왼쪽에 있는 것이 경계심을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길을 걸을 때, '여자를 인도쪽으로 남자는 차도쪽으로' 보다, '오른손잡이라면 왼편에'가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이론들이 그렇듯, 이것도 예외가 있습니다.


# 예외

극장 같이 낯선 사람과 몇 시간을 나란히 앉아 있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오른쪽에 아는 사람이 있는 것이 더 마음이 편할 수 있습니다.

옆자리에 사람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중앙의 좋은 좌석의 경우 왼쪽 또는 오른쪽에 사람이 앉게 됩니다. 이 때는 낯선 사람이 왼쪽에 있는 편이 그나마 덜 예민해진다고 합니다.

생각해 보면, 오른쪽에 있는 사람이 자기 팔걸이인양 콜라를 먼저 꽂으면서 점령할 때가 조금 더 불편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공부하다가 이런 연애에 써 먹을 수 있는 소소한 팁이 나오면 무척 재미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글로 배웠더니, 실제로 사람을 만났을 때 자연스럽게 왼쪽에 서는 행동으로 이어지지는 앉는다는 것이 문제네요.... ㅠㅠ


💬 댓글 7
logo

모르고 있었는데 정말 그렇네요 ㅋㅋ
대부분이 오른손잡이니까 왼쪽에 서면 될듯 ㅋ
근데 소개팅조차없...

logo

언제 부턴가 그렇더라구요

logo

오 정말 그렇네요^^

logo
귀차니스트

양손잡....이는 어캐하..................지염..?

logo

머리속을 비우는게 가장 좋음요~관념이 과념화 되면 그것도 청소하기 힘듬 ★

logo

그리고, 가끔은 마음이 이끄는 대로 위치를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ㅎㅎ
평화롭고 편안하게 연휴 마무리 하세요. ^^

logo

재미있는 관점이네요 ㅋㅋ
그런데 이게 100% 맞는 말은 아닌거 같은게, 제 전 여자친구는 오른손잡이였는데, 오른쪽에 서는걸 좋아하더군요. 약간의 사람차이는 있는 것 같네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2)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1)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1)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2)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말도안되는 소리 답장 했다고⋯ 💬ㅇㅇ 데이트 비용도 아까운 남자를⋯ 💬나참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 때⋯ 💬마음속의빛 사업자등록에 따른 부가세 신⋯ 💬굿보 30살먹고 커뮤니케이션과 대⋯ 💬므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