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먹으면 소개팅 힘든 이유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나이 먹으면 소개팅 힘든 이유

며칠 전 저녁을 먹는데, 옆 자리의 소개팅 커플들의 대화가 들려왔습니다. 바로 제 옆자리에 앉아 계시니 대화가 너무나 잘 들리는데, 나이가 좀 있는 듯한 남녀의 소개팅은 참 힘겹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분위기를 봤을 때는 둘 다 이번에는 어떻게든 잘해보겠다는 마음이 있는 것 같아 보였는데, 나이가 있어서인지 기싸움이라도 하듯 대화가 이어지는 게 보였어요...

"원래 주말 저녁에는 뭐 하세요?"
"쉬죠."
"주말 저녁에 휴식도 해야겠고, 친구도 만나야겠고 이럴 때면 고민되지 않으세요?"
"뭐. 직장인들 주말이 다 그렇죠 뭐."
"어떤 음식 좋아하세요? 이 근처에 중국인이 직접 하는 음식점이 있거든요. 거기 가보면.."
"아..네.. 이 근처에 맛집이 많죠."

혼자 계속해서 어떻게든 말을 이어가려고 애쓰고 있는 남자도 참 힘들어 보이고, 관심이 없는 것은 아닌 것 같은데 첫 만남의 인상관리를 어찌할지 몰라 어색어색 열매를 먹은 듯한 여자도 참 힘들어 보였습니다. ㅠㅠ



직장생활 시작하고 느꼈던 선배들의 거짓말 중 하나가 바로 연애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학창시절에는 대학만 잘 가면 멋진 애인은 당연한 옵션으로 따라온다며,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배웠고, 대학때는 직장만 잘 가면 직장 내에서 좋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고, 비슷한 수준에서 괜찮은 짝을 찾게 된다고 했었거든요.
그러나.. 취업의 관문을 넘겨 '직장인'에 입성을 해도, 연애는 자동해결이 되지를 않습니다.
직장만 가면 사내에서도 짝을 만날 수도 있다더니, 사내연애도 아무나 하는게 아니었습니다. 우선 회사가 성비가 맞아야 가능성도 있고, 사내연애에서 따라오는 주위 사람들의 훈훈한 관심과 감시의 시선에 꿋꿋할 수 있는 배짱도 있어야 사내연애를 할 수 있습니다.
사내연애가 힘들면, 다시 밖에서 인연을 찾아야 되는데...
대학때도 고학년으로 가면서 점점 줄어들던 소개팅은 직장인이 되면 더 줄어듭니다.


서로 자기 앞가림하느라 바빠 친구의 인연까지 챙겨주기도 힘들고, 점점 만나는 회사 사람들만 만나다 보니 소개팅을 시켜주고 싶어도 사람이 없어요. 또 친구의 직장이나 연봉 기타 등등 조건과 걸맞는 사람까지 찾아야 하니 대상이 더 줄어듭니다.
어렵게 찾아내도 직장생활에 쫓겨 일이 바쁘면 만남이 성사되기 힘들고...
또는 직종에 따라 그 직장에 다니는 사람 별로라며, 직업 사전심의에 걸려서 만남이 깨지기도 합니다. ㅜㅜ


참 어렵사리 성사되는 소개팅인데, 다음 과정도 난관일 때가 많습니다.
직장인이 되고 나면, 어디에 나가서도 직장인답게 이미지 관리를 하게 됩니다.
OO회사 OO대리, OO직원에 걸맞게 조금은 더 예의를 자꾸 차리려 하게 되고, 학생 때 친구만나듯 쉽사리 말도 못 놓고, 꼭 누구누구씨라며 존칭을 쓰려고 하고, 직장에서 배운대로 흠잡히지 않는 비지니스 미팅처럼 소개팅을 끌고 나가게 되는 증상이 생기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ㅠㅠ
여자는 여자대로 사회생활 오래 하노라면 남자를 만났을 때, 여대생 시절처럼 "오빠~~" 라면서 말 놓고 좋으면 좋다고 하게 되기 보다는, 기싸움을 시작합니다. 나이는 많아도 부하직원이었던 남자 직원을 휘둘렀던 스킬을 소개팅 자리에서 시연하기도 하고요.
남자도 상대방이 동생이어도 30대에 직장 위치까지 고려하면 쉽사리 여동생처럼 귀여워 해주기도 힘든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면 어렵사리 천년만에 잡힌 소개팅이 어색어색 딱딱하게 끝이 나버리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소개팅 자리에서는 잠시 나이도 회사도 잊고, 대학생 시절처럼 친구 만나듯 서로를 대하면 어렵사리 잡힌 소개팅이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


소개팅  - 소개팅 후 몇 달 뒤에 연락왔을 때 여자의 심리
- 여자랑 대화할 때 공통 주제가 없어 고민이라면?
- 소개팅후 연락 해도될지 알수있는 소개팅 반응 3가지
- 소개팅에서 하면 안 되는 말, 쿨한 종결 질문
- 지내보니 괜찮은 사람, 소개팅 당사자들은 싫어하는 이유는?
- 소개팅 후 일주일, 연락에 대한 남녀의 오해
- 소개팅에서 첫 날 왕비호가 되는 확실한 노하우? - 여친 사귀는 방법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