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먹거리 즐기기
  3. [대전] 도심속 작은 정원, 청청현

[대전] 도심속 작은 정원, 청청현

· 댓글 15 · 라라윈
대전 대흥동에는 갤러리들 뿐 아니라 예쁜 찻집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좋아하는 찻집 중 하나가 '청청현' 입니다. 

'청청현(淸淸玄)'은 푸르다 못해 검다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어떤 손님들은 '커피숍' 간판을 보고 들어가려다 잔디 정원에 놀라 가정집에 잘못 들어왔나 하고 잠시 멈칫거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개인 저택을 개량한 커피숍 입니다.

청소년회관 건물 옆에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을 개조한 건물이 아기자기한 멋이 있습니다.  

작은 정원이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여기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여기에 오면 이런 집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종종 들기도 합니다.

내부는 방이던 공간에서 문과 벽을 적당히 헐어내어 테이블 별로 편안히 앉아 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차와 커피들, 바로 구워주는 와플, 케잌이 있습니다. 가격은 테이크아웃점에 비하면 비싼 편이지만, 양이 많습니다.

2층에서 본 정원입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와서 차 한잔 마시면서 푸른 정원을 눈에 담아가는 여유를 느끼노라면 무척 행복해 집니다.  

상      호    청청현
전화번호    042-254-2998
메      뉴    커피, 차, 와인, 케잌, 와플
💬 댓글 15
logo

카페가는거 정말좋아하는데 대전이군요 ㅠ ㅠ 대전에 가게되면 꼭 들려야징~~

logo

네~~ 대전 들르실 일이 있음 가 보셔요~~ ^^

logo

아늑하고 예쁜 찻집이네요^^
도심속에 정원이라~~~~
언제가 한번 꼭 가봐야겠어요
서울엔 이런곳이 없어 좀 아쉬운데 대전이 부러버요 >.<

logo

서울에도 예쁘고 맛난 찻집이 많잖아요~ ^^
요즘 아무래도 정원 보기가 귀해서..
정원이 있고 풀이 있는 곳이 자꾸 끌리나 봅니다... ^^

logo

잘보고 갑니다.
늘 웃음가득히 행복넘치기를 바래요 ^^*

from http://sayin.kr

logo

덕담 감사합니다~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예쁘네요 ><
대전에 저런 곳이 있는 줄 미처 몰랐어요
저도 한번 들러보고 싶네요 ~ ㅎㅎ
가격대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요

logo

커피, 차는 4000~7000원 선이었던 것 같고, 케잌은 4000원~ 와플은 7~8000원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은 기억이 살짝 가물가물하네요...ㅜㅜ

logo

저도 저런 곳에서 한번 살아봤으면 좋겠어요 ㅎㅎ
이쁜 신부와 알콩달콩 .. ^^ㅋㅋ
즐거운 일요일 저녁 되세요 ㅎ

logo

네... 정말 이런 집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예쁜 집인 것 같아요....+_+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정원이 참 이쁘네요. 뭐 너무 상업적인 생각일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 저런 이쁜 정원 사업을 해도 괜찮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

logo

제 생각에도 잘 될거 같아요...
요즘 정원 보기가 힘들다 보니..
다시금 작은 정원, 작은 텃밭에 대한 향수가 커지는 것 같아요...^^ :)

logo

와우~ 정원 너무 멋지네요^^ 언제 한 번 꼭 가봐야 겠습니다^^

logo

와~ 저 청청현 엄청 자주 다니는데 ^^;;;
은행동쪽 카페는 사람이 많이 시끌시끌한데..
청청현은 카페가 좋은데도,, 사람이 별로 없어서 대화도 하고
마음을 쉬게 해주기에 참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블로그 구경을 몇번 와봤는데도,, 이제서야,, 댓글을 달고 가네요 ㅠ.ㅠ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logo
므네

안녕하세요. 청청현 추억의 장소인데 오랜만에 대전 가서 들를랬더니 없어졌다네요 ㅠㅠ 그래서 사진을 좀 데려갔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될까요? 출처표시 하겠습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