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속이 꽉찬 곱창전골, 구들마루

라라윈의 맛집 데이트 코스 추천: 대전 정림동 온돌마루 구들마루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몸을 데워주면서 속을 든든하게 해 주는 음식이 그리워집니다. 이럴때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곱창전골'입니다. 고단백 고영양인데다가 속이 꽉찬 곱을 씹으면 고소함이 칼칼한 국물과 어우러져 입안을 행복하게 해 줍니다.



이 집의 곱창전골은 우선 푸짐함에 먼저 반합니다. 곱창도 푸짐, 부추도 푸짐, 각종 야채에 당면, 떡 사리도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옆에서 보면 이렇게 산 처럼 쌓여 있습니다. 굳이 사리를 따로 추가 하지 않아도 충분한 양입니다.



간단한 밑반찬이 나옵니다. 언제 가나 저 반찬 그대로 나오는 편인데, 오이소박이나, 도라지무침, 콩나물, 열무김치, 묵이 나옵니다. 반찬이 하나하나 맛있습니다. 곱창전골이 칼칼하다보니 먹다보면 고소하고 아삭하게 묻혀내온 콩나물은 몇 접시 먹게 됩니다. 곱창전골이 매움에도 불구하고 같이 매운 도라지무침도 매운데 끌리는 맛 때문에 한 접시는 더 먹게 되구요.



통통하고 속이 꽉찬 사랑스러운 곱창들입니다.



마무리로 밥을 볶아 먹었습니다. 여기는 딱 공기밥을 들고와서 볶아 주시는 것이 아니라 접시에 밥을 덜어와서 볶아 주시는데, 사람 인원 수 보고 센스있게 양을 좀 더 주시기도 합니다. 미나리에 부추, 참기름과 곱창전골 국물이 어우러져 고소하면서 감칠맛나는 볶음밥입니다.


상    호    구들마루 (들마루 였다가 온돌마루로 바뀌더니 다시 구들마루가 되었습니다.
                            상호 등록 과정에서 문제가 있어서 그랬다고 합니다. 
                            누가 들마루를 쓰고 있나 봅니다...^^;; )
위    치    대전 서구 정림동 그랜드예식장 전용주차장 앞
전    화     042- 582-8266
메    뉴     곱창전골, 닭도리탕 (가격은 밑의 사진 참조)


손님이 많은 곳이라 식사시간에 맞추어 가면 북적부적 댑니다. 하지만 일하시는 아주머니들도 많고 친절하셔서 괜찮았습니다. 안에 단체가 들어갈 수 있는 큰 방도 있어서 회식 하기에도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