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모태솔로 탈출 힘든 이유, 모태솔로 아닌 척 하는 것이 문제?

모태솔로 탈출 힘든 이유, 모태솔로 아닌 척 하는 것이 문제?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모태솔로 탈출 방법, 모태솔로 아닌 척 하면 더 어려워?

모태솔로 기간이 길어지다보면, 남들 다 해본 것 같아보이는 그 흔하다는 연애를 아직 못해봤다는 것이 상당한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려고 해도 "뭔가 내가 부족해서 그러나?" 싶다가, "내가 뭐가 모자라서!" 라고 분개했다가, "역시 난 이성이 싫어하는 스타일인가봐..ㅜㅜ" 하면서 자책도 했다가, 어찌되었건 간에 연애를 못해봤다는 것이 컴플렉스 겸 자격지심을 느끼는 부분으로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모태솔로를 어떻게든 탈출해 보겠다고 소개팅이나 이성을 만날 일이 있으면 아닌 척 합니다.
여자 사람을 만나는 것이 처음이 아닌 척, 이성과 사귀어 보는 것이 처음이 아닌 척, 잘 아는 척, 하는거죠.

연애, 커플, 남자심리, 여자친구, 여자의 심리, 사랑, 여자심리, 솔로탈출, 남자친구, 커플문제, 연애질, 연애심리, 연인,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의 마음, 모태솔로, 솔로 탈출 방법, 모태솔로 탈출, 여자친구 사귀는 법, 여친 사귀는 법, 남친 사귀는 법, 소개팅


처음 명품샵에 구두 한 켤레 사려고 갔던 날이 생각이 나는데,
짝퉁만 사봤지 진품을 매장에서 사 본 적이 없어서, 우선 매장에 들어가는 자체가 주눅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백화점이나 샵에서는 손님의 행색에 따라 대접이 달라지는 것 같다는 느낌을 종종 느끼던 터라, 무시 당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명품샵 가면서 가지고 있던 제일 좋은 것들로 한껏 치장을 하고 가서
명품에 대해 잘 아는 척 괜한 질문을 했었습니다. ㅡㅡ;
지금 생각하니 그 모습이 더 촌스럽고, 생전 처음 명품샵 와본 사람 티 팍팍 났을 것 같아요. ㅜㅜ


마찬가지로 처음 가본 레스토랑에서도 주눅이 들어서, 그런 곳에 자주 다녀본 사람인 척 하느라 피곤했던 기억들이 있습니다.
좌우로 늘어선 포크와 나이프에 주눅이 들어서, 머릿속이 하얘지면서 어느 것부터 써야될지 몰라서 옆 사람을 흘깃거리다가 옆 사람이 집는 포크를 따라 집으면서, 알고 있던 척 했던 겁니다. ^^;;;
주문하는데도 뭐가 뭔지 모르겠는데
"저 이런거 처음 먹어봐서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추천해주세요."
라고 하기가 너무 부끄러워서, 아는 척 하고 있다가, 다른 사람이 시키길래 "저도 그거." 했다가 사람이 먹는 것은 아닌 듯한 음식에 낭패를 본 적이 있습니다.
지금 떠올려도 얼굴 화끈거리는 기억인데,
분명 제가 그런 레스토랑이 처음이라 주눅늘고 어찌할바를 몰라하는 것이 딱 티가 났을텐데, 아닌 척 하느라 애쓰는 모습이 상당히 웃겼을 것 같습니다... ㅠㅠ

지금은 그냥 모르면 모른다고 하고,
"저 여기 처음 왔는데, 여기 어떤게 맛있어요?" 하고 물어봅니다.
포크 순서를 모르겠으면, 모르겠다고 물어보고요...
그랬더니 차라리 속도 편하고, 주눅들지 않을 수 있어서 좋은데, 연애에서도 상황이 비슷한 듯 합니다.


연애, 커플, 남자심리, 여자친구, 여자의 심리, 사랑, 여자심리, 솔로탈출, 남자친구, 커플문제, 연애질, 연애심리, 연인,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의 마음, 모태솔로, 솔로 탈출 방법, 모태솔로 탈출, 여자친구 사귀는 법, 여친 사귀는 법, 남친 사귀는 법, 소개팅


모태솔로인 경우는 오히려 연애를 해 본 척 하느라,
여자와 처음 데이트를 해도 남자가 알아서 리드해야 된다는 엄청난 압박감에 시달리면서 연애가 처음이라는 티가 안나도록 어떻게든 여자를 이끌고 다니려고 애를 씁니다.
처음이라고, 모른다고, 하기에는 뭔가 부끄럽고 위축이 되서 아닌 척 더 애를 쓰는 겁니다.. ㅜㅜ

하지만 오히려 연애 고수들은 데이트를 처음 해 본 척 한다고 합니다.
안 그럴 것 같이 생긴 사람이 의외로 바람둥이고, 바람기 있게 생긴 사람이 아닐 때도 많은, 허를 찌르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ㅡㅡ;; 여자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딱 봐도 바람둥이" 같이 보이는 것보다, "연애 한 번 못해본 순진남"처럼 보이는 것이 생각보다 효과적일 때가 많다고 합니다. 우선은 바람둥이는 아닌 것 같아 보이고 (실제는 바람둥이 일지라도.. ㅡㅡ;)  남자가 어색해하고 애쓰는 모습에서 여자들이 순진하다,진실되다고 느끼면서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머릿속에 데이트 코스를 통째로 내장하고 있으면서도,
"저... 여자랑 데이트를 해보지를 않아서요. 어디를 가야될지 모르겠네요.. 뭐 좋아하는거 있으세요?"
라면서 순진한 척을 하고,
순진무구한 얼굴로
"여자친구 생기면 손 잡고 걸어보는게 꼭 한 번 해보고 싶었어."
라고 한다고 합니다.
사실은 상대가 손 잡고 걷는 백번째 여자일지언정 여자는 자기가 처음인 줄 알고 좋아라 하면서 남자 손을 꼭 붙잡고 걷는다고 합니다.
고백할 때도, 이미 백번째 여자에게 하는 백번째 고백일지라도 생전 처음인 것처럼
"이런 말 해보는게 처음이라 너무 떨리는데..." 라고 하는 편이 여자에게 아주 잘 먹힌다고 하네요.

"이렇게 하면 여자에게 잘 먹힌다." 며 강의처럼 들을때는, 여자 입장에서 듣는 여자 기분이 별로 좋지는 않았지만, 생각해보면 그 말이 맞는 것 같긴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진짜 고수들은 연애 안 해본 척 순진한 척을 하고, 모태솔로는 '어딘가 부족해서 연애 한 번 못해봤다'는 인상을 주지 않기 위해서 괜히 바람둥이인 척 하다가 실패한다는 것도 맞는 것 같습니다.


안 해봤다는 말, 처음이라는 말,
생각보다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 같은거 받아본 적 없는데."
좋아하는 남자가 이런 말을 한다면 아마 여자는 가장 근사한 초콜릿을 준비하려고 머리를 싸매고 궁리할 지도 모릅니다. 첫 데이트에서 남자가 '여자와 데이트 해 본게 처음' 이라고 하면, 자신과의 데이트가 좋은 기억이 되게 해주기 위해 더 애쓸지도 모르고요.... ^^



모태 솔로 탈출- 솔로탈출이 될 듯 하다가 아쉽게 실패하는 원인 3가지
- 연애고수 따라하다 실패하는 순진남
- 모태 솔로 탈출을 위해 버려야 할 3가지
- 치사해서 솔로탈출 하고 싶게 만드는 커플 염장 Best 3
- 이성 많은 동호회에 가입해서 솔로탈출 하는 방법
- 모태솔로 탈출, 알고보면 반하는 순간과 깨는 순간이 같다?
- 눈 높아서 솔로탈출을 못한다면? 모태 솔로 탈출 방법
- 여자가 어색한 쑥맥 남자의 8가지 행동 패턴 - 바람둥이 구별법
- 솔로 유형에 따른 솔로탈출 방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