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 vs 정 떨어지는 순간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 vs 정 떨어지는 순간

· 댓글 42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 vs 정 떨어지는 순간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파악하는데, 본능적으로 3초도 안 걸린다는 연구결과(- 3초만에 이성을 반하게 만드는 목소리의 비밀)가 아니더라도, 아주 짧은 순간에 남자에게 반할 때가 있습니다. 또 아주 짧은 순간에 정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과 정 떨어지는 순간이 같을 때도 많습니다.


1. 엘리베이터, 문,

참 별 것 아닌데 여자를 챙겨주는 그 순간에 정말 감동합니다.
사람이 많으니 내 앞에 서라면서 뒤에서 지켜줄 때나 사람 많은 만원 지하철에서 여자 주위에 다른 사람이 닿지 못하게 몸으로 막아주는 순간에는 남자의 머리 뒤에 광배가 빛나는 느낌도 듭니다. 순정만화 주인공처럼 샤방샤방 빛나보이죠.
예전에 한 키가 크신 남자 선생님의 질문 중 하나가, 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출근을 할 때면 사람들에 떠밀려 낯선 여자들이 품에 안겨있는데 참 곤욕스럽다는 것이었습니다. 어느순간 그 여자를 안다시피 하고 있는 상황이 자신도 불편하지만, 그렇게 낯선 남자에게 안겨있어야 되는 여자 심정은 어떠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답은, "끔찍해요." 입니다. ㅠㅠ


사람 많은 곳에 갈 때는 가능한 하이힐을 신고 가는 이유 중에 하나인데, 보통 제 키보다 크거나 저 만하기 때문에 사람 많은 곳에 있으면 주위를 둘러봤을 때 사람 얼굴 아니면 목 아니면 가슴팍만 보입니다. 너무 답답하고 겁도 나요. 키 큰 남자는 절대 모를 고통이죠. 그런 상황에서 똑같이 사람 얼굴 또는 목 또는 가슴일지라도 내 남자친구나 아는 남자가 내 뒤에 내 앞에 있다면 덜 불안해집니다.
그러나 같은 순간, 자기 혼자 살겠다고 빠져나가고 여자는 사람들 틈에 끼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데 신경을 안 쓰는 모습이나, 자기만 지나간 뒤에 문을 휙 닫아버리면 그 순간에 그 남자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면서 정나미가 똑 떨어집니다.


2. 장어 한 점, 새우 한 마리

스물 세 살 때, 친구가 장어 꼬리 때문에 남자친구와 대판 싸우고 헤어지려고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이해를 못했었습니다. 남자친구랑 서로 장어 꼬리를 먹겠다고 마지막 한 점을 놓고 싸웠다는데, 끝까지 남자친구가 양보를 안 하길래 정말 화가 나서 헤어지려고 했다는 이야기에 그 때는 친구가 너무 이기적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서른이 넘으니 왜 그랬는지 이해가 됩니다.
친구도 이기적이었던 것도 맞지만, 작은 것에서도 안 챙기는 것은 그 만큼 마음이 없는 것이라고 느껴지기에 장어 한 점 때문에 맘 상해서 헤어질 마음을 먹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음식 먹을 때, 반찬 한 점, 떠주는 한 접시에 반하기도 하고 정 떨어지기도 합니다.
알고보니 새우를 좋아했으면서도, 여자가 새우를 좋아한다고 하는 말에 "나는 까 먹기 귀찮아서 새우 안 먹어. 너 먹어." 라면서 무심한 척 접시에 얹어주는 순간에 반하는 것 입니다.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4명이 음식먹고 밥 2공기 볶았는데, 
"우리 OO이 이거 무지 좋아하는데~" 라면서 두 공기 볶아놓은 밥 중에서 한 공기도 넘게 덜어서 여자친구 앞 접시에만 수북히 쌓아놓는 눈치보이는 챙김이 아니라, 슬그머니 한 접시 덜어주는 순간에 감동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여자는 먹거나 말거나 자기 혼자만 우걱우걱 흡입하고 있으면, 정나미가 떨어집니다.


3. 따뜻한 시선

남자친구가 별로 말이 없어도 그윽하게 쳐다봐 주는 것 만으로도 참 행복합니다.
남자친구의 그 시선때문에 영하 10도에도 스타킹에 치마를 불사하는 것이 여자이기도 합니다. 물론 스타킹이 예상외로 따뜻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스키복 모드로 둥둥 껴입는 것보다는 확실히 추워요. 하지만 남자친구의 사랑스러운 시선 한 번에 목숨을 겁니다.
그런데 봐도 본 척 만 척 시큰둥 하거나, 나는 안 쳐다보고 지나가는 다른 여자만 쳐다보고 있으면 그 눈 찌르고 싶어집니다. ㅡㅡ ^
사진 찍는것을 정말 싫어하던 언니도 남자친구가 자기 사진을 찍어서는 핸드폰에 넣어가지고 다니면서 보고, 카메라 들고 예쁜 사진을 찍어주는 것은 은근슬쩍 자랑을 합니다. 사진을 찍어줘서가 아니라 그만큼 남자의 시선이 자신을 따라다녔다는 것이 행복했기 때문일 겁니다. 그 많은 예쁜것들, 아름다운 피사체들을 두고도 여자친구만 따라다니는 시선이 행복했겠죠.
엄한 부위를 그윽히 쳐다보고 있으면 변태소리 들을 수도 있겠지만, 자신의 얼굴이나 머리칼 등을 쳐다봐주고, 눈까지 따뜻하게 맞춰주면 그 순간에는 그 남자가 참 다정하고 진실되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그 남자에게 예쁘게 보이려고 애쓰고 온 여자는 안 쳐다보고 딴 곳만 보고 있으면 마음 상합니다.


말 한 마디에 가까워지기도 하고, 멀어지기도 하는 것처럼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이나 정 떨어지는 순간이나 참 작은 순간들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면에서 생각하면, 여자가 반하게 만들기 위해서 거창한 이벤트 보다도 작은 순간들을 노리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_+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여자가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 - 작은 배려로 여친 사귀는 법
- 남자는 왜 여자친구가 화난 이유를 모를까?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향기, 싫어하는 남자의 냄새
- 3초만에 이성을 반하게 만드는 목소리의 비밀 - 솔로탈출, 여친 사귀는 법
- 모태솔로 탈출, 알고보면 반하는 순간과 깨는 순간이 같다?
💬 댓글 42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피스

1. 옆에 작은체구의 여성분이 서있었는데 지하철이 덜컹하며 사람들이 쓰러져갔습니다. 옆에분은 저에게 안겼고, 전 체구가 큰 편이라 여성분이 넘어지지 않게 안아서 세워주었죠. 그 여성분이 저의 친절에도 왜그렇게 눈에 띄게 불쾌해했는지 알겠네요.;;
2. 쇼핑하는 곳에서 안전요원할때 어느지점에서 뒤로 넘어지는 일본아가씨를 받아주었습니다. 제구두에 하이힐로 구멍이 뚤리며 일본분은 완전히 안기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쓰미마생~"
장소에 따라서도 다른가요?
3. 여직원과 한번 밥을 먹는데, 열심히 먹는데 그 직원이 말하길
"참 깨끗하게 드시네요"
전 당시 복음밥을 마구 개걸스레 퍼먹고 있었습니다. 서로 이성으로 전혀 안보는 상황에서도 여자들은 남녀를 따로 생각하나요?
4. 대학시절 어느 동갑내기 선배를 엠티때 따로 데리고 나와서 경치를 보며 사진을 찍은적이 있는데 젊은 열정인지 정말 그애사진만 계속찍어주고 경치에는 관심이 전혀 없었죠. 그리고 둘이 한장 같이 찍었는데, 나중에 그 사진을 뽑아주니 그녀가 같이 찍은 사진은 갖지 않으려 하더군요. 왜 그랬을까요?

피스!!

logo
flowrain

2. 일본에서는 길가다가 어깨만 스쳐도 "쓰미마셍~" 이라고 합니다. 그게 몸에 베어있거든요.

3. 그건 그냥 볶음밥 드시는데만 열중하시니까 대화가 없어 어색한 분위기를 깨기 위한 시도 아니었을까요?

4. 그 사진속 그녀의 모습이 맘에 들지 않았거나 ... 그 사진 갖기가 부담스러웠겠죠.

제생각은 그렇습니다. 네.

logo
피스

감사합니다.

3. 그렇군요. 저 당시 직원식당에서 정말 식판만 보면서 퍼먹고 있었거든요. 보통 저랑 먹는 사람들은 가족들외에는 침묵을 지키게되요. 좋은 말도 있는데 그런멘트를 날린게 제 기분을 상하게 했던 거였어요;;
4. 사진속 그녀는 아름다웠으나 제가 부담스러웠나보군요. 그런데 왜 부담스러웠을까요?

logo

참 공감이 가는 얘기네요. 거창한 챙김이 아니라 스며들듯
소리없이 챙겨주는 그 마음 씀씀이에서 상대방이 행복을
느끼는게 아닐까요.

logo

배려해주고 그리고 그녀을 위해 세심한 관심이 결국은 도도리표로..

logo

그윽한 눈빛.. 연습해야겠어요.. ㅋㅋㅋ

logo

뭔가 완전 공감이 가는 이야기네요.
같은 남자가 봐도 장어 한점으로 싸우는... 그건 별로다 싶네요.
그리고 한때 여자친구 있을때... 따듯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지 못해서 호되게 당한적도 있는 저로써는
정말로ㅜ_ㅜ (이제와 봐서 후회해 봐야 소용없지만..)

logo

ㅋㅋ 전 겨드랑이에 땀이 많아서 저런 경우가 찾아온다면 정말 난감할꺼 같네요...
장어꼬리.. 장어를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 맛있나 보군요 ㅋㅋ

logo
flowrain

정말 좋아하는 사람은 겨땀도 사랑스럽던데요! ㅋㅋ
그런 그의 뒷모습을 전 오늘도 그저 바라만 볼 뿐이고... ㅠㅠ

logo

잔잔한 배려를 느낍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 느낌을 잘 배웠습니다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꼭 마음에 새겨서 올해는 반드시 여친을 득템해야겠어요%^^
라라윈님은 어찌 이리 잘 아실까요^^

logo

그윽하게 처다보는것만으로요? ^^
ㅎㅎㅎ 연습해야 겠는걸요....그래도 좀 괜춘한 훈남이 그윽하게 쳐다봐야..ㅋㅋ

행복한 하루 되세요~

logo
얼큰녀

2번) 본인도 무지 좋아하는 음식이면서
상대방 배려해서 남겨놓는 사람, 정말 멋진 사람이죠!

logo

정말 공감가는 글이네요~~

잘보고갑니다^^

logo

지하철 안의 여성분이 웬지 안쓰러워 보이네요
따뜻한 시선~쏠로에겐 갑자기 슬퍼지는 글귀입니다ㅎㅎ

언젠간 나에게만 따뜻한 시선을 보내주는 멋진 남자를 만날 수 있겠죠~?

logo

공감가네요~
생각해보면 우리 남편도 이런 거에서 매력울 준거 같아요ㅎ

logo

당연한 친절이라 생각했는데 가끔 오해가 생기기도 해요.
차가운 도시남자는 내 여자에게만 따뜻해야된다는~ㅎㅎ

logo

명심하겠습니다. ^^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제 친구중 한명이 저렇게 자상한 스타일은 아닌데 자주 챙겨주더라구요.
그러는 순간에 착각하고 이상해지는데...
그래도 챙겨주는 남자가 더 좋아요.
자상하구 배려심 깊어 보인다고나 할까 ㅎ

logo
리아

새우 한 마리 완전 공감했어요~ 데이트 할 때 일식집 가서 모듬세트 1인분만 시켰더니 새우튀김이 달랑 한 개 나오더라구요..눈치보다가 내가 집으니 남자친구가 반만 먹고 남겨달라고..그래서 반만 먹고 접시위에 올려놨는데 다른 메뉴 다 먹을 때 까지 안먹는거에요~ 안먹는가보다 하고 제가 다 먹었더니.. 나중에 저 혼자 새우 다 먹었다고 싸웠던 기억이 있음.

logo
ㅇㅇ

그래도 왠만함 장어꼬리는 남자한테 양보 하세요ㅋㅋ 모르고 그랫담 이해가 가지만 알고서도 시험하듯이 그럼 좀, 남자도 그렇고 여자도 그렇고 아닌거 알면서도 양보하란듯이 굴면 속으로 짜증나잔아요^^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시바시키

시바시키

logo

준희하겠습니다. ^^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8)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9)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8)
나초2데 아잌141임개놀람 💬400/40000000000 ㅊㅐㄱㅂㅗㄱㅗ ㅂㅡㄹㄹㅗㄱ⋯ 💬ddd 찌질아 평생 찌질이로살아라⋯ 💬찌질 나가죽어라 이♪♪♪♪개새ㅡ⋯ 💬ㅋㅋㅋ 걍 나가뒤져야대 니같은 개정⋯ 💬ㅋㅋㅋ